갤럭시 DEX 윈도우 연결 방법 (다운로드 설치에서 실행까지)

갤럭시 DEX 윈도우 연결 방법

갤럭시 DEX 윈도우 연결 방법 (다운로드 설치에서 실행까지) –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우를 연결하는 방법은 삼성 FLOW로 연결하는 방법과 윈도우 내의 자체 기능인 휴대폰과의 연결 앱을 통해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또 하나는 갤럭시의 DEX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DEX 윈도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DEX 윈도우 연결시 유의사항

갤럭시 DEX를 윈도우에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은 아래와 같으며 삼성 갤럭시의 플래그십 모델에서 대부분 가능합니다. 지원 모델은 추가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시리즈지원 모델
S시리즈갤럭시 S22/ S22+/ S22 Ultra, 갤럭시S21/S21+/S21 Ultra, 갤럭시S20/S20+/S20 Ultra 5G, 갤럭시S20 FE, 갤럭시S10/S10e/S10+/S10 5G, 갤럭시S9/S9+
노트 시리즈갤럭시노트20/노트20 Ultra, 갤럭시노트10/노트10+, 갤럭시노트9
기타갤럭시 Z 폴드3,  Z 폴드2, 갤럭시폴드, A90 5G

갤럭시 삼성 DEX 다운로드 받기

DEX가 지원되는 모델은 이미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윈도우에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의 서비스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
  1. 휴대폰 / 기어 부분에서 Dex for PC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합니다.
삼성전자 Dex for PC 다운로드

갤럭시 삼성 DeX for PC 설치 / 실행하기

  1.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삼성 Dex 사용을 환영합니다라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에 동의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라이센스 동의
  1. 라이센스 동의서를 클릭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선스 동의 후 시작하기
  1. 삼성 DeX를 시작하려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DeX 앱을 실행하면 무선으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쪽에서는 무선 연결이 불가능하므로, 무선 연결을 하려 한다면 꼭 스마트폰의 DeX 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SB 케이블 연결
  1.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연결된 상태에서는 스마트폰에 DeX관련 안내가 보여지며 지금 시작 버튼을 볼 수 있는데요. 연결이 된 상태라도 지금 시작 버튼을 눌러야, DeX가 실행됩니다.
지금 시작 버튼 터치
  1.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DeX 화면이 윈도우에 새창으로 뜨게 됩니다.
삼성 DeX 윈도우에서 사용

갤럭시 DeX를 윈도우에 연결시에는 속도가 빠르지는 않습니다. USB-C를 통한 유선연결이라도 게임을 할 만큼의 속도는 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 안에 있는 자료를 PC로 이동하거나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사용시 키보드를 통해 입력하고자 할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DeX로 윈도우 노트북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