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지니스 매장등록 방법 (카카오맵 매장등록 셀프로 하기)

카카오 비지니스 매장 등록하기

카카오 비지니스 매장등록 방법 (카카오맵 매장등록) – 매장을 새로 열었을때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하여 찾아오기 때문에 고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나 카카오맵에 등록하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비지니스 매장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비지니스 매장등록 방법 (카카오맵 매장등록 셀프로 하기)

간혹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나 카카오맵 등록을 대행해주는 업체도 있는데요. 검색 등록의 경우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사업자 등록증만 있다면 셀프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카카오맵 매장관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화면에 있는 내 매장 등록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카카오맵 매장관리에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로그인은 카카오계정을 통해 로그인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매장관리
  1. 매장을 등록하기 전에 해당 매장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전화번호, 매장정보,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사업자 등록번호로 등록할 경우 바로 사업주 인증이 가능하여 리뷰에 덧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등록 조회하기
  1.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하여 등록되지 않은 매장을 확인하였다면 이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업체명, 대표자명, 업태, 종목, 주소를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대로 작성하면 됩니다.
  2. 사업자등록증을 스캔하거나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파일 첨부를 하여 등록합니다. (파일 크기는 10메가 바이트 이내여야 합니다.)
  3. 조회 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카카오에 등록되지 않은 매장이라면서 상세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만약, 매장 운영자가 등록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매장 정보 등록을 통해 매장이 이미 카카오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등록된 정보가 있다면 해당 매장에 대한 사업주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등의 서류를 통해 사업주 인증을 한 후에 상세 설명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 조회 후 사업자등록증 등록하기
  1. 위치에는 주소를 기반으로 매장 위치가 대략적으로 나타나는 데요. 매장 위치 확인하기를 눌러 매장의 위치를 상세 설정합니다. (이 과정은 필수입니다.)
매장 위치 확인하기
  1. 다음으로는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입력합니다. 요일 별 영업시간과 종료 시간을 선택합니다. 24시간 영업이라면 24시간 영업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영업시간 / 휴무일을 입력할 수 없을때도 옵션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면 영업시간 설정 팝업창에서 휴게시간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3. 만약, 특정시기의 날짜에 휴무일 또는 영업시간이 다르다면 그 외 영업시간 / 휴무일 부분에서 입력해 줄 수 있습니다.
  4. 주문 마감시간등이 있다면 더 설명할 영업시간 정보가 있나요? 부분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업시간 / 휴무일 입력하기
  1. 카카오맵 매장정보를 보는 사람에게 최대 20개의 메뉴 정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가격정보 추가 버튼을 눌러 메뉴명과 가격을 입력하고 사진 또는 소개글을 입력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추천 메뉴은 총 2개까지 선택하여 노출이 가능합니다.
가격정보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할 경우에는 카카오맵의 매장정보 화면에서 카카오톡 채널 아이콘이 노출되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통이 가능합니다.
  2. 화면에 있는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 비지니스 매장 등록을 완료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설정하기
  1.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으며, 연결된 카카오톡으로도 안내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이 후 카카오측의 확인 후 매장이 등록됩니다.
신청 접수 완료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비지니스 내 매장 정보 등록하는 방법 (카카오맵 매장정보 셀프로 등록하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