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정리 / 강의 검색 방법

내일배움카드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정리 / 강의 검색 방법 1

내일배움카드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정리 – 이번 글에서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인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이란?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이란,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점점 디지털을 사용한 업무처리가 본인의 업무역량으로 판단되어지는 시대가 되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코딩이나 데이터처리 기술이 있다면 시간이 많이 걸리는 반복되는 업무를 업무자동화를 통해 매우 간단하게 일처리가 가능해집니다.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이러한 훈련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인터넷 강의를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제도 입니다.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금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는 내일배움카드의 기본 지원 한도 외 추가로 50만원의 한도가 부여되는데요. 지급후 1년이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급된 추가 한도의 경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기부담금 10% 결제 후 과정을 80% 이상 수강하였다면 자기부담금이 전액 환급됩니다. (수료 후 6개월 이내 환급신청시)

지원금은 모두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선착순으로 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예산이 소진되면 지원 받을 수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특이점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의 경우 100% 온라인 수업으로만 이뤄집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과정의 경우 오프라인 수업이 훨씬 많은데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의 경우에는 모든 과정이 인터넷으로만 수강가능합니다.

또한, 과정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은 대부분 빅데이터, 코팅,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관련 강의입니다. 특히 파이썬등으로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SQL, R등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강의 또는 딥러닝 AI등의 강의가 많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대상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구직자 및 재직자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찾기

직업훈련포털 훈련과정 검색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훈련유형에서 K-디지털기초역량훈련을 선택한 후 검색버튼을 눌러 과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K디지털기초역량훈련은 100%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지역을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내일배움카드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정리 / 강의 검색 방법 2

이번 글에서는 내일배움카드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 정리 / 강의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