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자부담금 결제 방법

내일배움카드 자부담금 결제 방법 – 내일배움카드로 업무에 필요한 재직자과정이나, 구직자과정을 듣고 계신분들이 계실텐데요. 일부 과정 (현재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에 한함)에 대해서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바로 자부담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자부담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부담금 결제 방법

내일배움카드로 직접 학원에서 교육을 받는 경우에는 학원에서 대부분 신청과 결제를 하는데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정의 경우 100% 온라인 수업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1. 먼저 직업훈련포털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하고 나면 화면 상단의 나의 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3. 나의카드 – 자부담결제관리 – 자부담결제처리 (카드등록)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4. 자부담금 결제를 하려면 먼저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5. 11ST가 제공하는 금융정보저장서비스에 카드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드는 내일배움카드로 발급받은 카드만 등록할 수 있으며, 만약 당일에 신규로 또는 재발급을 받았을 경우 해당일에는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음날 등록하거나 급한 경우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자부담 결제처리 및 카드 등록
  1. 팝업창이 뜨면서 11Pay 자동 결제 창이 뜨는데요. 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2. 카드 등록후에는 내일배움과정 결제시 사용할 내일배움카드를 선택한 후 자동 납부 등록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11페이 자동 결제
  1.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아래와 같이 카드번호가 등록이 됩니다.
  2. 해당 페이지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수강신청한 과정 목록이 보입니다.
  3. 결제하려는 과정을 선택한 후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부담금 결제 처리
  1. 팝업창이 뜨면서 결제할 과정 이름이 보이는데요. 해당 과정을 결제할 카드를 다시 한번 선택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자부담금 결제 완료

수강신청은 했으나 자부담금 결제 페이지에서 해당 강의명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아직 해당 과정에 대한 참여자로 선발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교육기관에서 신청한 수강자를 확인하고 선발자로 확정이 된 후에 결제가 가능해 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자부담금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