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청소 비용 비교 (삼성, LG, 캐리어,사설) 및 프로모션 할인기간

에어컨 청소 비용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 정리 (삼성, LG, 캐리어) 및 할인기간 – 올해(2024년) 여름은 강력한 폭염이 올거라고 UN에서 경고를 했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걱정이 되지만, 여름이 오기전에 준비해야 할 일들도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 내부 청소입니다.

작년 여름에 사용하고 가을-겨울-봄을 지나게 되면 안쪽에서 곰팡이가 번식해 쉰 냄새가 나거나 먼지가 쌓여 매캐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흡기에 바로 영향이 가는 가전이라 여름철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전에 청소가 필수적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 청소 비용을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청소 공식서비스센터, 사설 업체 어디가 나을까?

에어컨 청소 서비스의 경우 예전에는 사설 업체에서만 진행이 가능했지만, 최근 삼성이나 LG에서도 각종 가전 관리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진행하면서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서비스 비용 차이

아무래도 사설 업체와 공식 서비스 업체와 가장 큰 차이점은 서비스 비용입니다. 사설 업체의 경우 경쟁업체가 엄청 많기 때문에 가격이 내려갈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사설 업체의 경우에도 공식 서비스센터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인 곳도 있어 대부분 공식 서비스센터보다는 저렴하지만 서비스 업체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의 표는 인터넷에 표시된 사설 업체의 에어컨 청소 견적과 A사의 공식 서비스센터 비용을 비교한 것인데요. 업체에 따라 가격 분포가 모두 달라 사설업체의 경우 다양한 업체의 견적을 꼼꼼하게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분사설업체A 사설업체BA브랜드 공식서비스센터
스탠드 에어컨9만원15만원17만 1천원
벽걸이 에어컨4.5만원10만원10만 9천원

문제가 생겼을때 대처

사설업체의 경우 어떤 업체와 어떤 기술자 분과 만나느냐에 따라 이 부분은 굉장히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문제 없이 청소 진행이 될텐데요.

만에 하나 청소 중 또는 에어컨 청소 후 고장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에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은 경우가 사후 대처의 측면에서 좀 더 나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브랜드 본사의 서비스센터 회사에서 진행하는 것이다 보니 문제가 생길 경우 무상 A/S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생겼을때 사후 처리에 관한 부분은 서비스 예약시 꼭 먼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청소 비용 (2024년)

삼성 에어컨 청소 비용
출처 : 삼성전자
천장형 에어컨스탠드형 에어컨벽걸이형 에어컨
2024년17만 4천원17만 1천원10만 9천원
소요시간평균 100분평균 100분평균 100분

삼성 에어컨 청소 비용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3월부터 4월까지는 매년 에어컨 청소서비스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표시된 가격의 10%를 할인해 주는 것인데요. 프로모션 기간에는 스탠드형 에어컨 15만 4천원, 벽걸이 에어컨 9만 9천원, 천장형 에어컨은 15만 7천원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4월 30일까지는 예약을 완료한 후 5월 말까지는 서비스를 받아야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LG 에어컨 청소 세척 비용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

제품창문형 에어컨벽걸이형 에어컨스탠드형 에어컨
비용11만원11만원17만원
서비스범위외관청소, 필터 등 구조물 청소, 제품점검, 열교환기 분해 세척/살균, 팬 분해 세척/살균외관청소, 필터 청소, 열교환기 먼지 제거, 제품점검, 열교환기 분해 세척/살균, 팬 분해 세척/살균외관청소, 필터 청소, 내부 간단청소, 제품점검, 열교환기 분해 세척/살균, 팬 분해 세척/살균

LG전자의 경우에도 4월 30일까지 예약을 완료한 경우 (5월 말까지 서비스 완료 시) 해당 금액의 10%를 할인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벽걸이 에어컨이 9만 9천원, 스탠드형 에어컨의 경우 15만 3천원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리어 가정용 에어컨 청소 세척 서비스 비용

구분비용
가정용 스탠드 에어컨13만 9천원
가정용 벽걸이 에어컨9만 9원
가정용 2 in 1 에어컨 (스탠드 + 벽걸이)21만 3천원

캐리어 에어컨의 경우 따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에어컨을 슬슬 설치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실 텐데요. 아무래도 5월, 6월이 되면 에어컨 청소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시기 때문에 서비스 예약을 잡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설업체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서비스 요금도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올라갈 가능성도 있어서 봄철에 에어컨 청소를 미리 해두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의 공식 서비스센터 기준 비용을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