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데의 오영비]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상 리뷰 (2) 아이맥스 IMAX 3D 관람 후기

 

 바로 앞서 작성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더 잘 이해하고 해석하기 위한 이전 줄거리 내용 정리 포스팅은 (https://antennagom.com/238) 재미나게 보셨나요?

 

 바로 이어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아이맥스 IMAX 3D 감상기 및 추천도를 전해드려 봅니다.

 

 

 

솔데의 오롯이 영화를 비추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감상 리뷰
(2)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아이맥스 관람 후기

 


[솔데의 오영비]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상 리뷰 (2) 아이맥스 IMAX 3D 관람 후기 2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아이맥스 IMAX 3D 감상 후기

 

 제가 이번 인피니티 워 관람이 이토록 늦어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작품을 레이저 아이맥스(의 명당 자리)에서 보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뒤늦은 관람을 감수하고 아이맥스 IMAX 화면에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감상한 것은 역시나 좋은 판단이었다 싶습니다.

 

 

 

(1) 최초 전체 상영 분량 디지털 아이맥스 촬영

 사실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개봉하는 많은 영화들은, 많은 경우 ‘반쪽짜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인 즉 슨, 아이맥스 촬영 관련 비용이 워낙에 높기 때문에 대개의 경우 일반 촬영 후 DRM (Digital Re-Mastering : 아이맥스 수준의 화질로 재가공하는 과정)되는 과정을 제작사들이 주로 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개의 경우,
 A case. 일반 촬영 > DRM 및 보정 >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상영
 또는
 B case. 일반 촬영 + 일부 화면 아이맥스 촬영 > DRM 및 보정 > 아이맥스 상영관에서 상영
 이라는 과정을 택하게 됩니다.

 

 이때 가장 일반 촬영과 아이맥스 촬영의 차이는 1. 화질과 2. 화면비 (아이맥스 촬영 시 촬영되어 나오는 화면의 상하 높이가 더욱 길어집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경우 아이맥스 상영관에서는 1.9:1의 비율로 상영됩니다.) 인데, 그렇기에 B case 영화의 경우 영화 상영 도중에 아이맥스 촬영이냐 일반 촬영이냐에 따라 화면비가 바뀌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경우 말 그대로 영화 전체를 아이맥스 촬영으로 커버해내서 풀 디지털 아이맥스의 1.9:1 비율의 (물론 좀 더 설명드려보자면, 필름 아이맥스 촬영된 영화의 경우 1.43:1의 비율을 가집니다.) 화면으로 전체 영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론적으로, 이러한 풀 디지털 아이맥스 상영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비싼 값을 치룰만큼 좋은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매우 만족했습니다.

 

 

 

(2) 간만에 괜찮은 3D 효과

 

 사실 몇 년 전부터 디즈니/마블의 3D 영화들이 ‘효과’보다는 ‘덜 이질감’ 느껴지는 식으로 3D 효과 사용을 바꾼 듯하면서, 구태여 3D IMAX로 (국내 아이맥스 독점 극장체인인 CGV의 극악무도한 3D 안경을 쓰고) 영화를 보아야 하는가 하는 회의감이 들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CGV는 각성하라!
호구 잡힌 영화팬들이 지갑 속 돈으로만 보이는 거냐!
아이맥스 안경 교체를 이유로 아이맥스 관람료를 올린다면!

욕 몇 마디만 하고 돈 더 낼테니 이제라도 안경을 바꿔라!

아니면 차라리 시야 탁 트인 전용 안경을 비싼 값에라도 팔아라!
매번 안경 닦고 눈에 밀착시키기도 힘들다!

비싼 돈 주고 그지 같은 화면 보느니, 더 비싼 돈 주고 좋은 화면을 볼 수 있게 하라!
(진짜 호구의 호구다운 외침)

 

 아무튼, 그 와중에 이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이질감 없으면서도 적당히 괜찮은 3D 화면을 보여주고 있으니, 안경 쓰신 분들이라면 필히 렌즈로 바꿔 끼시고 이번 영화를 3D IMAX로 마음 편히 즐기시길 바라여 봅니다. 참고로 금주에 아이맥스 2D 버전 상영이 이루어질 예정인데, 저라면 이번 인피니티 워는 한 번만 보실거라면 3D로 보시길 ‘분명히’ 추천 드립니다.

 

 

 

 (3) 그래서 4DX는요? IMAX vs 4DX 중 어떤 걸로 보나요?

 

 4DX 버젼의 경우 (여러 이유로 저는 좋은 자리를 구해놓고도 포기하긴 했지만) 아이맥스로 영화 보기 힘드신 분들께는 차선책으로 나쁘지 않을 판단이 되리라 말씀드려 봅니다. 4D 효과로 누리게 하기 좋을 장면들이 영화 속에 정말 많았거든요. 물론 이건 4D 담당자분의 능력 정도에 따라 구현도가 달라지겠지만, 이전 작품들처럼만 살렸다면 영화 내내 심심하진 않을 듯합니다.

 



 

 그러나, 아이맥스와 4DX 중 하나를 골라달라고 말씀하신다면 아이맥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현재 용산 레이져 아이맥스 상영관을 비롯해서 대개의 아이맥스 상영관은 대개 매진 전단계라 아이맥스 표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이므로 4DX로 보셔도….

 

 

 

 참고로 아이맥스와 4DX 모두 포스터 증정 이벤트가 있었으나, 아이맥스의 경우 개봉일 당일, 4DX의 경우 상영 첫 주에 모두 소진되어 현재는 구할 수 없다는 슬픈 사실!

 

 

 

그러나!

 

 

 아이맥스 매니아 등급(연 12회 이상 아이맥스로 영화를 본) 회원들의 경우 당일 상영표를 가지고 매표소로 가면 마그넷을 준다는… 것을 저는 영화 본 다음날 알아서 못 받… 부들부들…

 

 아이맥스 매니아 등급 회원 분들은 매니아 카드를 지참하시어 매표소로 달려가십시다. 데헷.

 

 

 

 

 

 결국 예상했던 대로,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리뷰의 ㄹ도 시작하지 못했지만 본 리뷰가 혹시나 뒤늦게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보고자 하시는 또는 영화의 제반 정보들과 관련해 궁금증이 있었던 분들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오늘의 리뷰를 마칩니다.

 

 

 

 

 

 참고로 5월 16일에는 제가 정말 X 100 좋아하는 영화 ‘데드풀 2’가 개봉하는데, 이에 대한 리뷰가 어쩌면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상세 리뷰 업로드보다 먼저 업로드 될 수도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데드풀 2는 사랑입니다. (하트하트)

 

 

 

 오늘도 솔데의 오롯한 공간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