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이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시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바꿔주는 무료앱 무음무음에 대해 소개하며 설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카메라 소리는 권고사항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카메라 촬영시 일정 수준의 소리를 내도록 권고하고 있는데요. 실상은 국내에서 구입하는 모든 스마트폰에서는 카메라 소리가 나게 되어있습니다. 이는 촬영시 촬영되었다라는 것은 주변에 알리는 기능으로 몰카 등의 범죄를 막기 위해서이긴 하지만, 일상적인 촬영 (풍경이나 일상샷 등)을 할때도 저 촬영해요라고 크게 외치는 것 같아서 괜히 민망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번거롭게 복잡한 설정없이도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들 후 있는 앱이 있다면 좋겠죠? 

무음 카메라 무료앱 추천 - 무음무음 

최근 무음무음 이라는 안드로이드 무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게 되었는데, 기존 다른 무음 카메라 어플에서 불편했던 부분이 해결된 어플인 것 같더라구요. 다른 앱들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무음 카메라로 전환할 앱을 선택하면 딱 그 앱을 실행할때만 무음으로 되고 촬영이 끝나면 다시 무음모드가 종료되니 정말 편하더군요.

 

프로그램 설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앱스토어를 실행 후 아래 화면처럼 [ 무음무음 ] 을 검색한 후 설치합니다. 유료버전은 1500원으로 구입할 수 있으나, 무료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로 먼저 사용해보신 후 개발자에게 후원을 하고 싶다면 인앱 결제나 유료 결제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 앱의 경우에도 설정화면에서만 하단에 바 형태로 간단한 광고가 뜨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아 편리합니다.

설치 후 화면은 보면 아래 처럼 무음 등록된 앱을 통해 무음 카메라로 촬영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앱만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앱은 실행시 무음 모드가 동작한다는 창이 떠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 알 수 있는 등의 편리함도 갖추고 있습니다.

 

설정에서 무음모드의 슬라이드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해 줍니다.

접근성 권한 필요라는 대화창이 뜨는데요. 창 아래 부분의 [ 접근성 켜기 ] 버튼을 터치 합니다.

접근성 설정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서비스 부분에 [ 무음무음 - 완전무료 ] 를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합니다.

사용안함으로 되어있는 부분의 슬라이드를 터치합니다.

필요한 권한이 나오는데요. 켜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무음모드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습니다. 무음모드 실행시 팝업창이 뜨는데요. 이 팝업창을 상단이나 중앙 하단에 뜨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 카메라어플외에 다른 카메라로 촬영을 하신다면 무음 등록 버튼을 터치하여 무음 카메라 동작이 될 수 있도록 추가로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LG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본 카메라 앱을 한번 켜보겠습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화면 아래 (또는 자신이 지정한 곳)에 아래 화면처럼 [ 무음모드 시작 ] 이라는 메세지를 띄웁니다.

 

이 상태에서 일반적인 카메라 앱을 사용하든 촬영버튼을 터치해도 촬영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을 사용후 홈화면으로 나가거나 다른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처럼 무음모드가 종료 되었다는 자동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무음 카메라 추천 무료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음카메라 앱을 설치하였다고 해도 카메라 촬영을 무분별 하게 할 경우에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범죄가 될 수도 있으니, 그런 일이 있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