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COVID-19 확산세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2주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덕분에 요즘 회사에서는 (일이 바쁘기도 하고 해서) 따로 샌드위치로 식사를 하고 있고, 특별한 일정이 없는 한 집에서 식사를 준비해 먹거나 또는 음식점에서 포장한 또는 배달 음식을 시켜먹고 있습니다.

 

 

 

 네. 덕분에 배달의민족 VIP 되었습니다. 그것도, 3단계 배민 VIP 중, 두 번째로 높은 더귀한분 등급(월 10회 이상 주문)으로요. 배민을 이용하는 이유는 별다른건 없고, 일단 제 주력 신용카드인 “KB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카드로 배민을 이용시 월 10만원까지 10% 적립이 되기 때문이지요.

 

 물론 올해 4월 1일부로 해당 신용카드는 단종이 되어서, 해당 혜택은 기존에 KB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을 소지한 사람만 받을 수 있는 할인혜택이지만 혹 배달의 민족 할인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께 이 글의 도입부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카드혜택 글이 아닌, 맛있는 집을 소개해드리기 위한 글이므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저는 공릉동 원자력병원 근방에 살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 원자력병원에 근무를 시작하며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이후로 어느새 6년 넘게 공릉동에 살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런고로, 근방의 배달 맛집들도 많이 알았지만, 사실 COVID-19 아니었다면, 배달 맛집까지 소개할 일은 없었을텐데….

 

 앞으로 종종 “오롯이 먹다” 번외편처럼 올라올 공릉동 배달 맛집 소개가 공릉동 주민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솔데 강추

 # 공릉동 중국집 배달 맛집 : 30년전통 남선반점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617-16)

 

 중국음식을 자주 먹지는 않지만, 주기적으로 탕수육이나 짬뽕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다양한 중국집들을 골라 골라 번갈아가며 주문하곤 했는데, 이번에 꽤 추천할만한 괜찮은 공릉동 중국집을 찾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남선반점”

 그런데 같은 이름의 가게가 묵동에 하나가 더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 어플에 이 가게는 “30년전통 남선“으로 뜨네요.

 (요기요, 배달의 민족 모두 동일하고, 이날 저는 요기요를 통해 주문했습니다. 할인쿠폰이 있어서 😉 )

 

 근데, 굳이 이 이름을 기억해두고 시켜먹을만 합니다.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2
30년 전통 남선 반점 세트 메뉴 

 

 이날 주문한 메뉴는 탕수육+군만두+짜장 세트 (가격: 16,000원, 메뉴판명: 알뜰셋트A)

 

 보시다시피, 그릇에 “남선반점”이 잘 적혀 있습니다. 일단, 그릇에 이름이 정확히 적혀 있으면 신뢰가 가지요. 이름과 번호만 바꿔서 여러 곳을 운영한다는 가게들도 있으니까요. 일단 이 곳은 그런 곳이 아닌걸로 🙂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3
30년 전통 남선반점 탕수육 그리고 군만두

 이곳의 추천메뉴는 탕수육입니다.

 일단, 탕수육의 고기튀김이 정말 별미입니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공존해서, 개인적으론 공릉동 근방 배달 중국집 중에 가장 좋은 식감과 맛을 선사합니다.

 

 이곳을 추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니, 탕수육은 꼭 드셔보세요.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4
30년 전통 남선반점 탕수육 소스

 탕수육 소스는 특별나진 않지만 고소하고 부드러운 탕수육 고기튀김의 맛을 잘 살려줍니다.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5
30년 전통 남선 짜장면

 제가 기본적으로 중국집에 주문을 하는 이유는 탕수육인지라, 셋트 메뉴 주문 시 면 또는 밥 메뉴는 그때마다 달라집니다. 이날은 왠지 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짜장면으로 🙂

 


[오롯이먹다#23] 공릉동 배달음식 맛집: 중국집 30년전통 남선반점 6
30년 전통 남선 짜장면 한 입 하실래요?

  짜장면도 평타 이상입니다. 큼지막한 고기와 적절한 밸런스의 소스가 정말 즐겁더라구요.

 

 

 

 맛도 참 좋았지만, 배달하시는 분의 매너도 참 좋았어요.

 

 저는 보통 배달을 오시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문 앞에 놓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보통은 그러면 문 옆에 잘 쌓아놓아주시거나 비닐 또는 백 안에 모아 넣어주시죠. 배달 온 그대로요.

 아, 이게 나쁘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이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날 배달 오신 (아마 배달업체분이 아니라 가게 분인거 같아요) 배달해주시는 분은, 바닥에 비닐을 깔고 메뉴들을 잘 펼쳐 놓아주셨어요. 하나하나 정성껏 놓으신 느낌이 팍!

 뭔가 대접 받은거 같아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이 날 이후 중국집은 30년 전통 남선을 1픽으로 두는 것으로 결정 🙂

 

 

 

 이 글을 보시다 갑자기 짜장면이 당겨서 배달 어플을 깔까 하신다면, 2020년 9월에 한 해, 가입시 또는 가입 후 아래의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1만원 할인쿠폰을 준답니다.

 

배달의 민족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초대코드: 98GTQRKS

 

 배달 맛집 추천부터 배달의민족 할인 혜택 카드, 배민 9월 할인쿠폰 정보까지 드리고 나니, 뭔가 배달맛집리뷰를 풀코스로 전해드린 느낌이라 뿌듯합니다.

 

 COVID-19가 가라앉기 전까진 이렇게 안테나곰을 통해 노원구 공릉동, 태릉입구, 묵동 근방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배달맛집을 위주로 리뷰 및 추천해드려볼까 합니다.

 

 고민하다 저의 리뷰를 보고 주문하신 누군가의 식사가, 그 어느때보다 만족스럽길 바라며!

 

 저는 다음 오롯이 먹다로 찾아오겠습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