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이 연착되었을때 회사 또는 학교에 제출하는 지하철 연착증 / 간편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분당선과 신분당선, 공항철도 지하철 연착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분당선 지하철 연착증 (간편 지연증명서)

분당선은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철도 구간입니다. 코레인은 7일전까지의 지하철 연착에 대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연시간은 매일 9시, 18시, 22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지연시간은 5분단위로 게시되며 최대 지연시간이 게시됩니다.

[ 바로가기 ] 코레일 간편지연 증명서 (지하철 연착증)

신분당선 지하철 연착증 (간편 지연증명서)

신분당선은 10분이상 열차 지연시 지연증명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30분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콜센터(031-8018-7777)로 문의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당선 지하철 연착증은 신분당선 홈페이지에서 [ 고객광장 ] - [ 지연증명서 발급 ] 메뉴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일전 내용까지 게시합니다. 아래 캡쳐화면에는 연착된 내용이 없어서 나오지 않았지만 연착될 경우 해당 위치에 시간과 함께 표시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신분당선 지하철 연착증 발급 화면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신분당선 지하철 연착증 발급 페이지

공항철도 지하철 연착증 (간편 지연증명서)

공항철도는 지하철 연착증을 사이트에서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공항철도가 연착되었을 경우 고객센터 전화 또는 고객의 소리를 통해서 접수해야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철도 지연증명서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항철도 사이트내 FAQ에서는 일반열차가 지연되어 열차내에서 1시간 이상 하차를 못한 경우 5,000원 / 마지막 열차가 지연된 경우 30분 이상 지연시 5,000원, 1시간 이상 지연시 10,000원을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그런 경우라면 문의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공항철도 고객센터는 1599-7788 이며, 고객의 소리 게시판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갈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공항철도 고객의 소리 게시판

오늘은 분당선, 신분당선, 공항철도 지하철 연착증 (간편 지연증명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