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직배송 배송조회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블랙프라이데이때 아마존에서 직배송으로 구매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배대지(배송대행업체)를 통해 물품을 배송받는 경우도 많지만, 아마존에서 때때로 국내까지 무료로 직배송해주는 이벤트를 할 때가 있어 이때 직배송으로 구입하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때에는 카드사에서 직배송 되는 제품에 대해서만 할인을 해주기도 했기 때문에 저도 캡쳐보드를 직배송으로 아마존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해외배송이다보니 국내 업체 배송보다는 꽤 오래 걸리는데다 배송조회하는 것도 좀 어려워서 아마존 직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아마존에서 자신의 주문 (Your Order) 리스트에서 배송조회 하고 싶은 Track Package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신의 물품이 어떤 상황인지 보여주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사실 정보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미국내 배송상황에 대해서는 발송이 되었는지 어디 도착했는지 보여주지만 미국외의 상황에 대해서는 전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화면 하단에 보면 Tracking ID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복사합니다.
- ECMS 라는 업체에서 해외배송을 주로 담당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배송조회란에 위에서 복사한 Tracking ID를 넣은 후 운송장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로 바로가는 주소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 한국어로 번역되서 나오는데요. 나오는 정보는 사실 아마존 배송조회 내용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단, 아래에 있는 것처럼 여기에는 Delivery Number 가 나오게 됩니다. 이 숫자가 필요하니까 이걸 복사해 놓으세요.
- 관세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화물진행정보라는 부분을 첫 부분에 찾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M BL – H BL 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한 후 아래 칸 두개 중 오른쪽 칸에 위에서 복사한 Delivery Number 를 붙여넣기 한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 언제 통관이 들어왔고 세관 신고가 되었는지 출고가 되었는지 여기서 알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정보인 국내 핸들링 회사가 어디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세관에 아직 통과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반입이 된 후 1~3일 내로 세관을 통과하며 1~2일 후에 다시 반출되어 택배회사로 인계되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보니 국내 핸들링은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하는 걸로 되어있네요.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국내 택배로 우체국택배를 이용합니다.
- 롯데택배 사이트에서 운송장 번호 조회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복사한 Delivery Number를 입력하면 됩니다.
- 아래 화면처럼 현재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특송창고에 입고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세관을 통과하고 반출되어 택배회사로 인계되면 우체국택배로 배송이 됩니다. 택배 배송시에 카카오톡으로 배송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롯데택배 사이트에서 국내 배송 상황까지 계속 조회가 가능하며, 같은 운송장 번호 조회를 통해 우체국 택배조회 사이트에서도 국내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마존 직배송시 배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