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만보기 사용법 – 하루 만보로 건강 챙기기 – 토스에서는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데요. 증권 계좌를 만들면 주식을 1주 랜덤으로 준다던가의 프로모션을 하고 있고, 토스 만보기라는 이벤트도 여전히 운영 중입니다.
처음에는 1원에서 최대 100원까지 하루 동안 걸은 걸음 수를 기준으로 하루 만보 달성시 최대 3000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작년 8월부터 이런 부분은 혜택이 축소되어 이제는 하루 1만 보 이상을 걸어야 30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좀 아쉬운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토스 만보기 설정하기
토스 앱을 설치하셨다면 오른쪽 아래에 전체 메뉴가 있습니다. 혜택 부분에서 만보기를 찾을 수 있는데요.
만보기를 눌러보면 오늘 걸음수가 나옵니다.
오늘의 미션을 한번 선택해 보겠습니다.
토스 만보기 실행하기
오늘의 미션을 보면, 나 혼자 5 천보 걸을 때는 10원, 나 혼자 1만 보 걸었을 때는 30원, 친구들과 3만 보 걸었을 때는 20원, 친구들과 5만보 걸었다면 4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00원입니다.
만약 5 천보 걸음수를 달성했다면 바로 해당 리워드를 터치하면 10원을 리워드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만보기 리워드 받기
이와 같이 친구들과 합산하였을 때 혼자 만보기를 할 때보다 더 많은 리워드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합산은 최소 인원수가 없기 때문에 2명이나 3명이서 할 경우 혼자 3만보를 걷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으로도 같이 토스 만보기 하실 분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연락처를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아는 친구나 가족끼리 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만보기 메인 화면에서 분석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 화면처럼 간단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걸음수를 측정하기도 하고 월간 분석을 통해 만보를 채운 날과 못 채운 날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토스 만보기 분석 기능
토스 만보기를 통해서 모은 리워드를 쉽게 받을 수는 없도록 해놨는데요. 바로 리워드의 경우 30일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적립이 된 후 30일이 지나면 기간 만료로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한데요. 그럼 조금조금씩 바로 출금하면 안 될까 하시는 분이 계실 텐데, 물론 여기서도 토스는 방법을 쉽게 빼지 못하게 할 정책을 만들어 놨습니다. 바로 출금은 1000원 이상만 가능하게 되어 있는 건데요.
그러므로 만약, 혼자 하루 만보를 꼬박 채워서 현금으로 리워드를 받는다면 30일 이내에 25일 동안 만보를 걷고 리워드 40원씩 총 1000원을 모아야 출금이 가능해집니다.
토스 만보기 출금
너무 혜택이 짠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입니다. 더욱이 초반 혜택에 비해서 굉장히 많이 너프 되었기 때문에 사실 리워드만을 위해서 토스 만보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좀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3명 정도만 모이면 각자 만보씩 걷는다면 10일에 한 번씩 1천 원씩 한 달 3천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만보를 걷게 되면서 건강해지는 장점도 있겠죠.
금액적으로는 크지 않지만 달력에 만보를 달성한 날과 못한 날이 표시되면서 작은 동기부여도 되기 때문에 만약 건강을 위해 하루 만보 걷기에 도전하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금액적인 부분을 떠나서 토스 만보기로 동기부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