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생활 많이 하시겠지만, 저는 사실 침대 생활을 하지 않았었는데요. 지난 글에 썼던 것처럼 어머니께서 허리가 아프시다고 해서 이번에 침대와 템터 타퍼를 구입해서 설치를 해드렸었습니다. 하지만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침대 프레임이었습니다. 저희 집은 조금 특수상황이었는데요. 인테리어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싶다. 하지만, 최대한 이상한 것 피해야 겠다. 이미 매트리스와 토퍼 구입에 굉장히 돈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프레임은 최대한 저렴한 걸로 사고 싶다. 어머니니 키를 고려해서 높이가 높지 않은 것이면 좋겠다.
위 세가지 요건을 가지고 찾아봤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찾아보니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이 있더라구요.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해서 사실 반신반의하며 주문해 봤습니다만, 결론적으로는 성공이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저렴한 침대 프레임 추천 (플라스틱 침대 깔판 사용기)
가격은 2만원 정도 입니다. 슈퍼싱글 크기로 구입했고, 퀸 사이즈도 그다지 금액이 많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2-3만원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크기는 아래와 같이 엄청 큽니다. 택배 배송이 안되서 경동택배라는 화물 택배로 방문합니다. 동네에 따라 다르겠지만, 친절하신 건 마찬가지였어요.
크기는 싱글 침대 프레임의 경우 가로 세로 960mm 형태로 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판이 두개로 오기 때문에 배송올때는 역으로 프레임의 반 크기가 온다고 생각하면 되구요. 1미터 1미터 짜리 택배라고 생각하시면 크기가 택배함이나 어디 두고 가달라고 하기 애매한 사이즈이므로 집에서 택배를 기다리셔야 할 거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주문한 제작사에서는 어디다 두고 가달라고 하시면 안된다고 쓰더라구요.
저렴한 침대 프레임 추천
침대 프레임 아래 설치되는 원통형 발입니다. 같은 모양으로 여러개가 배송이 되는데요.
주문시에 높은 원통발과 낮은 원통발을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낮은 원통발은 높이가 10cm이며, 높은 원통발은 19.5cm입니다. 플라스틱깔판이 4cm이므로 낮은 원통발 설치시 프레임 높이는 14cm가 됩니다.
설치라고 할 것이 없습니다. 뒷면을 보면 원통발이 들어갈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홈에다 원통발을 꾸욱 눌러 고정시킵니다. 무리하게 끼워넣지 않아도 침대를 2-3일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밀착된다고 하네요.
두개 판 모두 원통발을 끼워서 다시 뒤집습니다. 망사처럼 구멍이 뚤려있어 습기가 찬다던가의 문제는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슈퍼싱글 침대 위에 올려놔 봤는데요. 슈퍼 싱글 프레임보다 살짝 작은 상태로 검은색이라 사실 침대 매트리스 커버를 잘 선택하신다면 플라스틱 프레임이 보일 일은 크게 없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플라스틱 냄새가 난다는 평이 있어서 좀 고민했습니다만, 특유의 플라스틱 냄새가 나긴 하는데 1-2일 정도면 없어지는 듯 합니다. 플라스틱은 PP재질로 되어있습니다. 혹시 아이 때문에 그래도 플라스틱은 좀 그렇다면 이 제품을 굳이 쓰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냄새 때문에 고민이라면 제조사 측에서도 냄새가 난다고 인정하고 있으나, 저의 경우 1-2일 사용해 보니 냄새를 맡지 못했습니다.
튼튼한가라는 부분은 만약 프레임만 설치한 후 위에서 뛴다던가 하는 경우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플라스틱이니까요. 하지만, 매트리스를 위에 설치한 후 일상적인 사용시 망가질 위험은 없어 보입니다. 혹시나 그래도 망가지면 … 음 … 또 사면 되니까요~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죠
헤드레스트를 요새는 설치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고, 나무의 경우 꽤 비싸지만, 그렇다고 철제 프레임 을 구입할 경우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기 쉽상이기 때문에 고민이 꺼렸다면. 또는 임시적으로 또는 매우 저렴한 침대 프레임을 찾기를 원한다면 이 제품도 나쁘지 않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적어도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큰 기대는 안해야 겠지만, 그럼에도 비싸고 안좋은 제품보단 돈 값 합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