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기 / 합치기 / JPG 변환 방법

PDF 용량 줄이기 / 합치기 / JPG 변환 방법 – PDF는 다양한 운영체제하에서도 제작 프로그램이 없어도 같은 레이아웃의 문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파일 형식입니다. 하지만, PDF를 만드는 데에는 어도비 아크로뱃과 같은 제작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없다면 수정하거나 합치는 등 편집하는 것은 할 수가 없었는데요.

두 파일을 합쳐주거나 JPG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가 있기는 했지만,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사이트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는 민감한 개인정보가 있다면 유출의 문제 때문에 걱정스러웠는데요. 이제는 어도비에서 직접 PDF 용량 줄이기 / 합치기 / JPG 변환 등의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이런 걱정 없이도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방법

  1. 어도비 아크로뱃 PDF 압축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용량을 줄이려는 PDF 파일을 페이지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됩니다.
PDF 용량 줄이기
  1. 업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레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낮은 압축 > 중간 압축 > 높은 압축 순으로 파일 크기가 줄어듭니다. 원하는 레벨을 선택하고 압축 버튼을 누릅니다.
PDF 압축
  1. 압축이 완료됩니다. 예시로 해본 파일 196.67MB의 파일이 단 225.86KB 파일로 1MB도 안되게 줄어들었네요. 
  2.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이 되며 PDF 용량 줄이기에는 로그인이나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일 크기는 최대 2GB의 PDF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최대 2gb 파일까지 압축이 가능

PDF JPG 파일 변환

  1. 어도비 아크로뱃 사이트의 JPG 변환페이지를 엽니다.
  2. 페이지로 JPG 변환하려는 PDF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PDF JPG 파일 변환
  1. JPG, PNG, TIFF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무료로 어도비 계정을 만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개의 PDF 파일 합치기

  1. 어도비 아크로뱃 PDF 병합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합치고자 하는 PDF 파일 두개를 모두 선택한 후 페이지에 한꺼번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1. 두개의 파일을 드래그하면 아래 화면처럼 목록형태로 두개 파일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파일을 끌어 올리거나 내리면 합치는 파일 내에서의 순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순서 선택
  1. 파일을 추가로 합쳐야 한다면 상단에 있는 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PDF 파일도 추가로 합칠 수 있습니다.
파일 추가 가능
  1. 준비가 끝나면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어도비 계정이 없다면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면 무료 계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무료 계정으로 사용
  1. 로그인 하면 아래 화면처럼 합쳐진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합친 pdf 파일 다운로드

이번 글에서는 PDF 파일 합치기 / 용량 줄이기 / JPG 변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