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발급 방법 – 공인중개사를 통한 거래의 경우 부동산 실거래 신고를 공인중개사가 대신하게 되지만, 직거래의 경우에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를 매수인과 매수인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신고 후에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부동산 실거래 신고 필증 발급 방법
부동산 실거래 신고후 실거래 신고 필증이 양도세 신고할때 필요하더라구요. 부동산 공인중개사를 통해 거래했을 경우 실거래가 신고를 공인중개사가 대신 하게 되는데요. 다른 분들 글을 보니 공인중개사가 실거래 신고 필증을 챙겨주는 것 같은데, 저의 경우에는 챙겨준 서류에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 필증이 없었습니다. 신고는 했는데 부동 신고필증이 없는 경우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국토교통부 /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 화면 왼편의 시도 선택 / 시군구 선택을 눌러 매매하신 물건의 지역을 선택한 후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각 시군구에 따른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부동산 실거래 신고시에는 신고서 등록을, 부동산 실거래 신고 필증을 출력하려면 신고이력 조회를 클릭합니다.
-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한 후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 신고 이력 조회를 통해 조회하면 부동산 실거래 신고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신고이력을 찾을 수 없다면 부동산 실거래 신고가 제대로 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신고 후 몇 분 이내로 필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실거래신고필증을 출력하려는 건에 대해 필증인쇄를 클릭합니다.
- 화면이 새로 열리면서 출력물 처리중이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준비가 완료되면 화면 아래에 프린트화면이동 버튼이 보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이동하지 않으니 꼭 버튼이 나오면 이동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창이 새로 팝업되면서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을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양도세 신고시 첨부하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실거래 신고 필증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분양권 전매 후기 (분양권 팔때 전매 절차, 유의사항 및 인지세, 세금, 부동산 중개수수료 정리)
분양권 전매 후기 (분양권 팔때 전매 절차, 유의사항 및 인지세, 세금, 비용 정리) – 이번 글에서는 분양권을 팔때 절차, 유의사항, 인지세, 부동산 중개 수수료에 대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하는 아파트를 청약을 받는 것도 사실 한번 있을까 말까 하는 일인데요. 해당 아파트를 전매하는 경우는 더 적어서 대부분 처음이실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여서 이번에 청약받은 아파트를 전매하면서 경험한 일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보충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분양권 전매 절차 (분양권 전매방법) 분양권 부동산에 내놓기 분양권을 매도할 의사가 생겼다면, 부동산에 내놔야 겠죠. 단지 근처에 부동산에 연락하면 매물을 받습니다. 분양받은 곳이 본인 집에서 …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