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주소 일괄 변경 서비스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KT 무빙)

사이트 주소 이전 방법

사이트 주소 일괄 변경 서비스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KT 무빙) – 이사를 준비하다 보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최근엔 광고 우편조차 잘 오지는 않습니다만, 때때로 금융 관련 우편들이 올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이트 주소 일괄 변경 서비스로 여러 회사에 있는 내 주소를 간단하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이전 서비스랑 뭐가 다른가요?

전입신고시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같은 권역 내에서는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더 필요하다면 유료로 기간 연장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소 이전 서비스는 사실 임시방편적인 것이고, 각사이트에 저장된 내 주소를 빠른 시일내에 결국은 바꾸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다양한 사이트에 가입해 있다보면 하나 하나 주소를 변경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의 경우 내 주소 한번에 라는 서비스가 있었으나 서비스 종료가 되어 최근에는 각 사이트 별로 로그인하여 손수 주소를 변경해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KT에서 제공하는 KT무빙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전입신고 시 또는 따로 신청할 수 있는 우편물 주소지 이전 서비스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KT 무빙 서비스가 뭔가요?

KT무빙 서비스는 각 사이트에 저장된 자신의 주소를 입력하는 주소로 변경해주는 서비스인데요. 통신사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KT 회사 차원에서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만큼 협의가 되어 있는 사이트 / 기관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KT 무빙으로 주소를 일괄 변경할 수 있는 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나요?

KT무빙으로 주소를 일괄로 변경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회사
통신사KT, SKT
은행 / 카드국민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카드, 현대백화점, GS칼텍스, 우정사업본부, 한화갤러리아, 하나카드, 국민은행
생명보험한화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처브라이프생명, 하나생명, DGB생명
화재보험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흥국화재
유통GS리테일, GS샵, 홈플러스
항공 / 주유대한항공, GS칼텍스
증권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증권금융
신문디지털조선일보

KT무빙으로 사이트 회원정보 주소 일괄 변경 방법

KT무빙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이전할 주소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시도 선택 후 이전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KT 무빙 사이트에 주소 입력하기

주소를 확인한 후 주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주소 입력하기

인증은 휴대폰 인증하기 / 아이핀 인증하기를 통해 인증합니다.

본인인증하기

협력 사이트가 표시되는데요. 주소지 변경을 하려는 사이트를 체크합니다.

만약 가입해 있는지 아닌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해당 사이트를 체크해 두면 됩니다. 나중에 가입되지 않은 사이트는 가입되지 않아서 변경이 되지 않았다라는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변경할 사이트 선택

은행, 보험, 증권사를 선택할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입력이 되어야 주소 변경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사이트는 한국투자증권, 한국증권금융, 우체국예금보험 이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입력이 필요했습니다.

금융 회사인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

변경할 사이트의 주소 구분을 선택합니다. 만약 입력한 주소를 직장주소로 설정하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 옆에 있는 주소 구분에서 직장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선택한 사이트를 삭제하고 싶다면 선택 삭제를 체크하면 해당 사이트는 주소 변경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주소 구분 선택하기

개인정보 확인과 주소 변경 정보를 확인합니다. 모두 맞다면 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을 완료합니다.

주소 변경 정보 확인

사이트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 결과 확인하기

KT무빙을 통해 사이트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아래와 같이 주소 변경을 성공했는지 또는 실패했는지를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서비스 중 홈플러스나 한국증권금융과 같은 사이트에는 가입되어 있지 않았나 본데요. 진행상태에 비회원으로 나오며 해당 사이트는 당연히 주소 변경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몇 몇 사이트의 경우 신청 다다음날 결과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처리가 느릴 경우에는 바로 다음날 확인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주소 이전 결과 확인하기

이번 글에서는 사이트 주소 일괄 변경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