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전원끄기 단축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PC 전원 바로 끄기)

노트북 전원끄기 단축기 만드는 방법

노트북 전원끄기 단축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 노트북이나 PC의 전원을 끄려면 윈도우키를 눌러 전원 아이콘을 누르고 – 시스템 종료 버튼을 눌러 전원을 꺼야 하는데요. 여기에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업데이트 설치 후라면 시스템 종료를 업데이트 후 시스템 종료하는 옵션밖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PC 전원을 바로 끌 수 있게 하는 노트북 전원끄기 단축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전원끄기 단축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1.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은 윈도우 11의 화면으로 사용하시는 윈도우 버전이 윈도우10일 경우 바로가기 만들기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1.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항목 위치 입력에 아래와 같이 입력해 줍니다.
shutdown -s -t 0

-s 와 -t, 0 앞에는 각각 띄어쓰기가 있어야 합니다. 0은 숫자 0 입니다. 위 문장을 복사해서 붙여도 됩니다.

바로가기 항목 위치 입력
  1. 바로가기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본은 shutdown 으로 나타납니다.)
  2. 아래의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에 사용할 이름 입력하기

노트북 전원끄기 바로가기 (단축키) 아이콘 변경하기

노트북 전원 끄기 바로가기 단축키 아이콘이 만들어 졌는데요. 이 상태라면 한눈에 아이콘을 찾기가 좀 어렵겠죠. 아이콘을 이제 변경해 주겠습니다.

  1. 만들어진 바로가기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속성 설정하기
  1. 속성 윈도우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이콘 변경을 선택합니다.
아이콘 변경하기
  1. 아이콘 변경 화면에서 노트북 전원 끄기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해 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원 버튼 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선택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원 끄기 아이콘 선택
  1. 아이콘이 설정한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이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노트북 / PC 전원이 꺼지게 되는데요.
  2.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어 아래 작업표시줄에 넣으면 노트북 / PC 바로 전원끄기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위치하여 전원끄고 싶을때 클릭 한번만 해주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작업 표시줄로 끌어 놓기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 PC 전원끄기 단축키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