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6가지 이유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6가지 이유 –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활발히 인스타그램 피드를 업로드 하던 계정이 갑자기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이 6가지 이유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
  2. 인스타 계정을 비활성화한 경우
  3. 인스타 계정을 탈퇴한 경우
  4. 인스타 계정을 잘 못 입력한 경우
  5. 인스타 계정을 변경한 경우
  6. 정책 위반으로 인스타 계정이 정지된 경우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는 메세지가 표시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였을 경우

인스타그램에서는 차단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지 못하도록 특정 사용자를 차단하게 되면, 해당 사용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보려고 시도할때 바로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메세지가 보이게 됩니다.

만약 특정 사용자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계속 볼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보이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 경우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차단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차단은 차단하고자 하는 아이디를 개별 선택하여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개된 계정인 경우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instagram.com/상대방아이디 를 웹브라우저에 입력해 확인해 보거나 또는 다른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이용해 검색해보면 해당 사용자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인스타그램은 계정을 잠시동안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는 것인데요. 완전한 탈퇴는 아니기 때문에 잠시동안 비활성화 기능으로 활동을 멈췄다가 다시 활성화하면 기존의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목록을 동일하게 복구하게 됩니다.

③ 인스타 계정 탈퇴

인스타그램 계정을 완전히 탈퇴할 경우에도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계정의 소유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완전히 탈퇴하는 절차를 진행하여 계정이 완전히 삭제되는 경우로 기존에 업로드 되어 있는 인스타그램 피드와 영상, 팔로잉, 팔로워 목록 모두 영구적으로 삭제가 되게 됩니다.

또한, 해당 아이디로는 다시 인스타그램에 계정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비활성화되었다가 다시 활성화 한경우 원래 아이디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계정 탈퇴 후 다시 가입시에는 계정 아이디가 바뀔 수 밖에 없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④ 인스타 계정을 잘못 입력한 경우

인스타그램 계정을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영문자만 가능하며 숫자가 가능합니다. 잘못 입력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특수 문자인데요. 인스타그램이 계정이름으로 허용하는 특수문자는 . (마침표) _ (밑줄) 두가지 경우입니다.

aaa.b 라는 아이디와 aaab 는 다른 아이디로 취급하며 aaab_ 와 aaab 도 다른 아이디로 취급합니다. 특이하게 인스타그램의 아이디는 제일 마지막 글자로 . (마침표) 나 _ (밑줄) 이 오는 것도 허용하고 있으므로, 혹시 특수문자가 계정에서 빠지진 않았는 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⑤ 인스타 계정을 변경한 경우

이미 팔로잉 하고 있다면 해당 사용자가 계정을 변경하여도 해당 계정이 피드에 뜨게 되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만약 팔로잉 하지 않고 아이디만 알고 있는 상태에서 해당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변경한 경우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인스타그램 계정을 변경하여도 변경된 아이디를 따로 안내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존에 댓글에 적은 아이디의 경우 해당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변경할 경우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고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메세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⑥ 정책 위반으로 인스타 계정이 정지된 경우

자신의 의지가 아닌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강제로 비활성화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계정의 소유자가 고객센터 측으로 비활성화된 조치에 대해 이의제기를 해서 받아들여질 경우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계정은 비활성화상태로 계속 사용이 불가능하지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 표시되는 6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