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접촉 불량 수리 A/S 신청 방법 및 후기

2019.01.01 20:15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지난 글에서 스위치 개봉기를 썼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한지 한달이 안되서 조이콘의 아날로그 스틱이 문제가 생겼습니다.


굉장히 고질적인 문제인데요. 아날로그 스틱 안쪽으로 먼지가 들어가면서 접촉불량이 되게 됩니다. 왼쪽 아날로그 스틱이 고장난 경우도 있고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이 고장난 경우도 있구요. 양쪽다 같이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 생기게 되면 절대로 그냥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가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BW-100이라는 접점회복 기능이 있다는 스프레이를 틈사이로 뿌리던지 정식 A/S를 맡기던지 선택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스프레이를 뿌리기 보다는 정식 A/S를 맡기는 쪽으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접촉불량 상태가 쭉 이어지는 게 아니라 되었다가 안 됐다가 해서 그게 점점 심해지고는 있지만, 마법처럼 수리 센터를 갔는데 또 멀쩡하면 시간이나 돈이 드는 문제라 고민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은 글 아래쪽에서 말씀을 다시 드릴께요.


일단 닌텐도 스위치 A/S 맡기는 방법은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고객지원 메뉴 중 고객지원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또는 아래의 주소로 바로 입력하셔도 되는데요 주소가 https://support.nintendo.co.kr 입니다.

화면의 메뉴 중 온라인 수리 접수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수리 접수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 됩니다. 먼저 사이트를 통해 고장접수를 하고 택배를 착불로 닌텐도의 A/S 센터로 발송합니다. A/S센터에서 판정을 완료 후 무상 수리인지 유상수리인지에 따라 수리비를 고지하고 입금을 하게 되며, 수리 또는 교환된 제품을 다시 택배를 통해 받게 됩니다.


수리 접수할 때 성함이나 입금자 성함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내용을 당연히 입력해야 하며 보증서의 유무나 사용시간 고장증상등을 입력하게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한국 정발판이 아닌 미국판이나 일본판(일반)의 경우 닌텐도 한국 A/S센터를 통해 수리접수가 안되는 것은 유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보증서 또는 구입 영수증을 첨부해야 하는데요. 만약 온라인으로 구입하셨다면 온라인 구입 확인 화면을 인쇄하거나 파일 첨부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고장난 제품은 우체국을 통해 택배로 보내게 됩니다. 이때 택배비는 한국 닌텐도 측에서 부담하므로 착불택배로 보내면 됩니다. 우체국에서 택배를 받으면서 전자제품일 경우 운송중 파손이 되었을 때 보상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을 유의해 달라고 고지받게 되는데요. 그건 동의를 안하시면 어짜피 보낼 수가 없으므로 알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보내는 곳은 경기 부천시 원미구 평천로655 테크노파크 4단지 402동 503호 (우편번호 : 14502) 입니다.


택배를 보낼때는 물건만 보내면 누가 보낸 건지 유추하기가 쉽지 않겠죠. 아래의 내용과 같이 수리 접수시 발급받은 접수번호를 종이에 적어 동보하여 보내면 됩니다.


수리가 필요 없는 경우 반송을 하게 되며, 수리가 필요한 경우 유상 수리의 경우에는 SMS나 이메일을 통해 수리 견적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무상 수리의 경우 수리 또는 교환후 다시 보내주겠죠?


위와 같은 안내메세지를 읽고 수리 접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의뢰할 기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닌텐도 스위치를 수리할 것이라서 스위치를 클릭합니다. 



조이콘 (컨트롤러)의 접촉 불량이므로 상기 5가지 외의 증상입니다를 클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의사항으로 아셔야 할 부분은 기본 검사비에 관한 사항입니다. 수리 접수후 제품에 이상이 없을 경우 또는 유상수리일 경우 수리를 하지 않고 반송받으실 경우 기본검사비 1만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무분별한 수리 접수 요청으로 인해 검사 건수가 많아지는 것을 우려한 조치인데요. 만약 납부해야하는 건에 납부하지 않고 1년이 지난다면 닌텐도에서 임의 처분하는 걸로 적혀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겠네요.



닌텐도 스위치 A/S 수리 접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입력해야 합니다.

고장증상을 쓰고 나면 접수번호가 나오는데요. 접수 번호를 반드시 택배 보내실때 종이에 써서 보내셔야 합니다.



수리 접수 후 진행 사항은 닌텐도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수리하기 위해서 A/S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먼저 했었는데요. 접촉불량으로 인한 오입력이 계속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간헐적으로 됐다가 안됐다가 한다고 하니까, 그럼 그런 증상을 증명하기 위해서 비디오로 찍어서 달라고 하더라구요.


저처럼 간헐적으로 접촉불량을 겪고 계신다면 추천드릴만한 방법으로는 불량이 날때 순간 동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메일 주소를 하나 받았는데요. 증상을 동영상 촬영하여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보내는 김에 저는 프린터가 없어서 구입영수증까지 함께 보내는 걸로 하고 아래 처럼 메일을 작성하였습니다.


먼저 닌텐도 스위치 지원 홈페이지에서 수리 접수를 먼저 진행하여 접수번호를 받은 상태에서 전화문의를 통해 받은 support1@nintendo.co.kr 이라는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제 이름과 전화번호 접수 번호를 입력한 후 증상에 대한 내용을 적었고, 구입영수증을 첨부하고 접촉불량될때의 동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고 링크 주소를 첨부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바로 접수번호와 증상내용을 다시 손으로 적어 우체국택배를 통해 발송하였습니다.



택배 발송을 한 후에 닌텐도 측에서 메일을 받게 되는 데요. 보낸지 얼마 되지 않아 와서 벌써 수리가 다 되었나 하고 열어보니 수리된 것이 아니라 물건이 닌텐도 스위치 수리 센터 쪽으로 입고가 되었다는 메일이더군요.


전화 문의시 조이콘의 접촉불량이 굉장히 많아서 (그도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설계 미스라 변경하기 전까지는 계속 그럴껍니다.) 교환 물건이 없어서 오래 걸린다고 안내를 받았는데요. 아마도 2주 정도 걸릴꺼라고 하더군요.




전화상담을 받았을 때 설마 2주나 걸리겠어 했지만, 정말 2주가 걸려 버렸습니다. 물건을 보낸지 2주만에 판정완료 메일을 받았는데요. 다행히(?) 주변기기 고장으로 무상 교환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저의 경우는 판정완료 받은지 몇 분 되지 않아 발송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었고 다음날 택배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접촉 불량에 의한 수리 A/S 신청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1쌍에 7만원이 넘는 조이콘 세트가 이렇게 문제가 많이 생긴다면 반드시 고쳐져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증기간 내에서는 무료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면 수리를 받을 수는 있는 것입니다만, 2주간의 시간동안 예비 조이콘이 없을 경우 스위치 자체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얼른 시정해야 하지 않을까요. (본체 안한글도요)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