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의 페이스 아이디에 대해 정말 보안에 아무 문제가 없는 건지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C-NET에 흥미로운 제보가 올라와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자녀들은 당연히 부모와 생김새가 비슷하기 마련인데요. 뉴욕에 사는 한 가족이 아이폰X의 페이스 아이디 Face ID를 사용하여 10세의 아이가 어머니의 아이폰을 언락했다며 제보를 했다고 해요. 비디오에 천진난만한 아이가 정말 귀엽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그의 아버지 Attaullah Malik에 따르면 항상 어머니의 아이폰을 아들이 언락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떤 특정 상황일때 가능했다고 하는데요.
애플은 Face ID 지원 페이지에 쌍둥이나 13세 미만의 어린 아이의 경우 페이스아이디가 만족할만한 작동을 하지 않을 수 있다며, 13세 미만의 어린아이의 경우 얼굴의 특징이 충분히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문제가 우려된다면 암호를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지원 페이지를 보면 임의의 한 사람이 iPhone X를 보고 Face ID를 사용하여 잠금 해제할 확율은 약 100만분의 1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가족이고 항상 풀리는 게 아니라고는 하지만, 5만분의 1확률이라는 터치 Touch ID 보다 정말 안전한 건지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홍채보단 덜 풀린다면서요)
Face ID를 사용하는 기기 (당장은 iPhone X밖에 없지만)가 더 보급이 된다면, 보안에 정말 문제가 없는 건지는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는 암호를 써도 괜찮으니 iPhone X를 갖고 싶..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