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 거리 재는 방법과 면적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리를 재면 도보나 자전거로 얼마나 걸리는 지 소요시간도 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네이버 지도는 최근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플래시는 보안상 문제로 다들 쓰지 않는 추세기 때문인데요. 기존 네이버 지도와 비교하면, 화면이 좀 깨끗하게 보인다 라는 것 외에는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네이버 지도 거리 재기

1. 먼저 거리를 재려는 곳을 검색하여 지도의 화면을 원하는 곳으로 변경합니다.

2. 저는 종각역으로 검색하고, 종각역에서 교보문고 광화문점까지 걸어가는 길의 거리를 한번 재보도록 할께요.

3. 화면 오른쪽에 각종 툴이 있습니다. 여기서 거리 측정 버튼을 한번 클릭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4.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한번에 목적지까지 선택하지 말고 횡단보도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어느 골목으로 가야 하는지 등을 신경써서 실제로 걸어갈 수 있는 경로를 차례로 여러번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5. 클릭을 하면 계속 경로가 추가가 됩니다. 종각에서 교보문고 까지 클릭하여 거리를 재보니 도보로 5분, 자전거로는 1분 거리이며 총 거리는 349.2m로 계산이 되네요. 이와 같이 한 곳에서 원하는 곳까지의 거리를 네이버 지도로 간편하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6. 충무로 역에서 세운상가까지 거리를 한번 재볼까요. 아래 화면처럼 걸을 수 있는 경로들을 클릭하면 거리를 잴 수 있습니다. 거리 재기를 마치고 싶다면 esc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네이버 지도로 면적 재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면적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면적을 측정하기 원하는 곳을 클릭하여 범위를 설정해 주면 총 면적을 볼 수 있습니다. 제곱 미터 단위로 나오므로 만약 평으로 변환하고 싶다면 3.3으로 나눠주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오늘은 네이버 지도로 거리 재기, 면적 측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