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데의오롯한공간/오롯이 취미를 비추다작성일 : 2021. 9. 12.

남산타워(N서울타워) 방문 후기와 꿀팁: 케이블카 타지 않고 셔틀버스로 여행 즐기기(남산타워, N서울타워 할인 이벤트)

 

 안녕하세요.

 무더위를 지나,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동안 집-회사-집-회사만 반복하다, 찾아온 가을을 잠시라도 느껴보고자 어제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며) N서울타워(aka 남산타워)를 다녀왔습니다.

 

 지난주부터 지인인 안테나곰님과 가장 안전한 가을맞이 마실은 어디일까? 를 고민고민하다가 서울타워를 방문지로 정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번주 금요일 11번가에서 N서울타워 할인 이벤트(입장권 100원 이벤트)를 하기에, 혹시나 사람이 많지 않을까 걱정도 했지만 다행히도 이벤트 다음날인 토요일은 그리 붐비지 않아 여유로운 시간을 즐겼습니다.

 

 

 - N서울타워 입장권 저렴하게 구매하기 + 추가할인 정보

 우선, 남산타워 아니 N서울타워 입장권 가격은 성인 16000원, 소인 11000원인데, 이곳저곳에서 할인쿠폰 또는 할인이벤트를 하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의 경우 'N서울타워'를 검색하여 예매 버튼을 누르면 성인의 경우 12800원, 소인의 경우 8800원인 22%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고 이외에도 음료 또는 식사 패키지를 입장권 구매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을 이용 중이시면 추가적립과 함께, 만일 아래 링크의 글을 통해 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 시 3000포인트(3000원)가 적립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antennagom.com/846

 

티빙(Tving) 무료로 보는 법과 추가로 포인트 적립 혜택 얻는 방법 (추가로 한 달 더 무료 이용 가

 지난달부터 티빙 라이브가 유료화 되면서, TvN(티비엔), JTBC를 비롯한 케이블 방송을 무료로 보는 법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안 보고 살기에는 근래에 너무 재미난 프로그램들이 많아 제가

antennagom.com

 

그러나 저희는 N서울타워 연간 회원권(1년 입장권)이 있어서, 부담 없이 다녀왔습니다 :)

 

 

 - 남산타워(N서울타워) 케이블카 타지 않고 대중교통 이용해서 도착하기

 과거 남산타워 시절, 타워를 방문하려면 케이블카를 타거나 오르막길을 한참 올라가야했지요. 하지만, 이제는 N서울타워 입구 근방까지 도착하는 버스가 운행되어 케이블카를 타지 않고도 N서울타워에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참고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4번을 타고 N서울타워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

 

N서울타워 케이블카 타지 않고 대중교통 버스 이용해서 도착하는 방법

 

 이외에도 2번 노선도 운행 중이니, 가까운 곳에 해당 버스들이 운행 중이진 않은지 찾아보세요.

 

 

 - N서울타워(남산타워) 제대로 즐기기 :)

우선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넓게 트인 서울 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미 타워 입구만해도 충분히 높은 곳이기에 서울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남산 N서울타워 입구에서 보는 서울 풍경

 - 남산 N서울타워 입장하기

 버스 정류장에서 조금 올라가면, 남산타워 입구가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 엘리베이터 또는 계단을 이용해 5층에 위치해 있는 매표소 겸 안내데스크를 방문하여 입장권을 구매하거나 또는 예매한 입장권 또는 연간멤버쉽 등을 받습니다.

 

 이후 바로 옆의 입구를 통해 입장하면, 약간의 미디어아트 공간을 너머, 엘리베이터를 타고 서울타워 전망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남산 N서울타워 미디어아트 공간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면, 엘리베이터 승무원 분이 천장을 보라고 하는데, 올라가는 동안 짧게 앨리베이터가 지붕을 뚫고 우주로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미디어아트가 펼쳐집니다.

 

남산 N서울타워 엘리베이터 미디어아트 영상

 도착하면, 승무원분이 도착까지 30초 가량이 소요되었다는 멘트와 함께 친절히 안내해줍니다.

 

 

 - 남산 N서울타워 전망대 즐기기

 전망대에 도착하면, 탁 틔인 시야와 함께 기프트샵, 위니비니 캔디샵 등이 보입니다. 참고로 한 층 내려가면 카페 등이 있어서 음료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산 N서울타워 기프트샵, 위니비니 등의 고객편의시설

  일단, 어린 시절 추억 속에 남아 있는 동그란 렌즈의 망원경은 이젠 없고, 대신 네모난 패널에 먼 곳의 풍경을 보여주는 디지털 망원경 가이드가 2000원(3분)에 이용 가능합니다.

 

남산 N서울타워 디지털 망원경 가이드(이용가격 2000원, 사용시간 3분)

 탁 틔인 풍경을 선사하는 유리 벽면에는 각 벽면 측 방향으로 멀리 위치한 국가 또는 지역의 이름과 거리에 대한 정보가 붙어있습니다.

 

펭수의 고향은 남산 N서울타워로부터 14,121.76km 멀리에 있네요 :) 이 거리를 헤엄쳐온 펭수는 역시 짱짱펭!

 전망대에는 간간히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데,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로 음료는 마시지 않았지만, 테이블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거나 먼 풍경을 보는 시간은 참으로 힐링 가득한 시간입니다 :)

 

남산 N서울타워 전망대 앉을 곳 테이블

 

 - 남산 N서울타워 사랑의 자물쇠 종류와 가격 정보 + 타임캡슐 보관기간 및 가격 정보

 충분히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내려오면 1층에 그 유명한 남산 사랑의 자물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HA, 부LUV, 다음엔 NA야NA! 등을 생각하며 자물쇠 모습과 가격 정보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남산 N서울타워 사랑의 자물쇠 종류와 가격 정보 + 타임머신 캡슐 정보

 남산 N서울타워 사랑의 자물쇠 가격은 8,500원부터 14,000원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또한 열쇠를 포함하는 자물쇠는 8,500원부터 15,000원에 판매 중이었어요. 가격은 크기나 세트 여부 등의 차이로 결정됩니다.

 

 남산 타임캡슐은 최대 2년까지 보관이 되고, 이후 원하는 배송지로 배송이 됩니다. 가격은 11,000원 :)

 좋은 추억을 남기고픈 분들에게 좋은 기념품이 될 것 같네요.

 

 

 - 남산 N서울타워 기프트샵 이벤트 + 남산 N서울타워 내부 식당/레스토랑 및 카페 정보

 전망대에 위치한 N기프트 샵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후 N타워 유리창에 설치된 훈민정화 아트웍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훈민정화 모음 스티커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남산 N서울타워 전망대 훈민정화 아트웍 중 안녕

 N서울타워에는 전망대 입구에 카페 투썸플레이스 그리고 2층에 부엉이 돈까스를 포함하는 식당 등이 위치해있고, 전망대 내부에 제일제면소, N테라스 카페, N버거 다이닝, 엔그릴 등이 있습니다.

 N그릴, 엔버거, 제일제면소 등은 위에 소개한 예매를 통해 보다 저렴히 이용할 수 있으니 위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

 

 제게 추억이 있는 한쿡은 아쉽게도 현재 영업중단 상태입니다.

 

 

 - 남산 N서울타워 방문후기

 어릴적만큼 넓고 탁 트인 느낌은 아니지만, 여전히 N서울타워는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사람들도 붐비지 않아, 편히 서울의 풍경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다음 일정으로 야경은 충분히 즐기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셔틀버스를 이용해 전망대에 방문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졌고, 이번에는 돌아올때도 셔틀버스를 이용했지만 여유가 있고 날이 좋은 날은 걸어서 내려오기에도 좋아졌습니다.

 

 연간멤버쉽을 구매한 관계로, 아마 그래도 분기별로 또는 때때로 들러 힐링을 만끽해볼까합니다.

 

 - 이어서,

 남산 N서울타워 방문 이후, 저희는 근처 장충동 동국대 동대입구 근처의 카페를 들러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이러한 코스를 바로 이어지는 글에서 소개해드릴테니, 다음 글을 보아주세요 :)

 

 혹시라도 남산 N서울타워 방문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편히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부분은 상세히 설명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