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 향수를 끝까지 못 쓰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향기가 변한다는 말도 있어서 버리기는 아깝고 그냥 구석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남은 향수에 리드스틱을 꼽아 디퓨저 처럼 향기가 나게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향수 공병으로 디퓨저를 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어서 저와 같이 향수를 디퓨저 처럼 쓰시는 분이나 향수 공병에 따로 디퓨저를 담아 쓰시는 분도 많은데요. 문제는 향수병 뚜껑이 꽤 열기가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번 글에서 향수병 여는 방법 (뚜껑 여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1. 준비할 것은 송곳하고 니퍼가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 니퍼는 꼭 있어야 해요.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2
출처 : 위키피디아 (퍼블릭 도메인)
  1. 향수병 뚜껑을 진공으로 막고 있는 재질이 니퍼로 뜯게되면 잘게 잘리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이 손이나 몸에 박힐 수 있는 위험한 재질입니다. 또한, 잘못 하게 되면 향수병 입구쪽 유리가 깨지면서 유리 파편이 생길 수 있으므로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추천드리는 건 신문지나 종이같은 걸 바닥에 대고 그 위에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2. 향수병이 다 다르게 생겼는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향수병과 비교하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가진 몽블랑 스타워커는 마개 주위로 플라스틱이 둘러 있습니다. 먼저 향수병 노즐 부분을 손으로 빼줍니다. 이건 쉽게 빠집니다. 
  3. 그런 다음 뚜껑 둘레의 플라스틱을 들어주는데요. 제 경우는 송곳으로 안쪽에서 아래 사진처럼 살짝 들어올리니 빠졌습니다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3
  1. 향수병 뚜껑 쪽의 플라스틱 노즐이 보입니다. 이걸 니퍼로 뺄 수도 있긴 한데요. 처음 향수병 뚜껑을 열때는 이걸 먼저 뺐는데, 현 상태에서는 어짜피 안빠지고 끊어지므로 그냥 두겠습니다.
  2.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철(?) 재질로 노즐과 향수병 입구 부분이 함께 밀봉되어 있습니다. 모양을 보면 윗부분은 노즐이 있는 부분이고 아래 불룩 튀어나온 부분은 유리입니다. 
  3. 그러므로 유리 부분을 힘을 줘서 누르거나 하면 향수병 입구 부분 유리가 깨지게 됩니다.절대 그렇게 하지 마세요.
  4. 아래 사진에서 뜯는 부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니퍼로 살살 잘라주면서 뜯습니다. (아래 유리 부분은 지금은 그냥 두세요.)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4
  1. 니퍼로 잘라주면서 뜯어냅니다. 힘은 그렇게 필요 없고 차분하게만 하면 됩니다. 유리 부분은 건드리지 마시고 입구 주변을 아래 사진처럼 잘라내면, 향수노즐이 드디어 나타납니다.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5
  1. 윗부분에 같이 밀봉되었던 노즐을 빼줍니다. 이제 아래 사진처럼 입구쪽에 둘러진 철 재질만 벗겨주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좀 귀찮습니다.
  2. 조금 조금씩 잘라주면서 벗겨냅니다. 유리 부분을 니퍼로 건드리지 않고 겉에 붙은 철 재질만 살살 벗겨내줍니다. 유리병 목이 얇은 경우는 조금만 해도 빠지는데요. 유리병 목이 크고 아래 부분이 얇을 경우 봉인된 철 부분이 중간에 잘라지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송곳을 이용합니다.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6
  1. 송곳을 이용해서 병 목쪽에 붙은 재질도 끊어내 주면, 깨끗하게 정리됩니다. 여기에 리드스틱을 꼽아주면 되겠죠. 발향이 잘되게 디퓨저 액이나 에탄올을 넣으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전 일단 더 써본 후에 발향이 안될때 그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향수병 열기, 향수병 뚜껑 여는 방법 7

병 부분을 유리재질이기 때문에 깨트리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니퍼로 철 재질을 벗겨내실때 잘게 잘라지기 때문에 이때 나온 부산물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작업할때는 꼭 바닥에 종이나 신문지를 대고 하시고, 니퍼에도 잘게 잘려진 조각이 남을 수 있으므로 이런 부분도 중간 중간 정리하시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힘을 많이 들지는 않으나,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세개 누르지 말고 조심히 작업해 보세요. 이번 글은 향수병 여는 방법, 향수병 뚜껑 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덧글 6개

    • 한번 해보면 사실 쉬운데, 해보는 게 아무래도 공구도 있어야 하다보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안쓰는 향수는 방향제로 사용하는데, 저는 몇 번 해보다보니 어렵지 않아서 쉽게 하고 있습니다.

      응답
  1. 감사합니다ㅜㅜ좋아하는 향수가 고장나버렸는데 단종이라 구할 수도 없었거든요 덕분에 공병에 담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됐어오 정말 감사합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