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의 자격이나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서 지난 글에서 알아봤었습니다.
그런데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연간한도액과 분기별 총 한도액이 있는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지원한도는 1년 기준 200만원, 5년기준으로 300만원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5년마다 300만원의 한도가 생긴다고 보면되고 1년 기준으로 만약 한도액 200만원을 모두 사용했다면 나머지 4년간은 100만원의 지원만 받게 된다는 말입니다.
특히 80% 이상 출석시에 수료가 가능하고 기준에 못 미치게 출석을 한다면, 지원제한 대상이 되어 한도가 깎이고, 3개월동안 교육을 신청 못하는 등의 패널티가 주어지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만약 유효기간내 한도액까지 사용하지 않은 카드를 은행또는 카드사에서 해지 처리를 하게 되면 재발급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꼭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교육을 수강받다보면 한도가 얼마 남았는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무한하게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한도액이 있기 때문에 배우고 싶은 과정들을 잘 선택해서 꼭 배우고 싶고 또 앞으로의 업무나 퇴사후 일에 도움될 만한 과정을 선택하여 들어야 하기 때문에 남은 한도액이 얼마인지 파악 해 둘 필요가 있는데요.
검색창에 HRD NET 를 입력하면 고용노동부의 HRD-NET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의 연간 잔여한도를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만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첫 메인 페이지에서 “행정서비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왼편의 근로자 카드 메뉴를 클릭한 후 카드 사용내역 조회 부분을 클릭하면, 한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내역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금액은 200만원으로 나오네요. 저는 신청한 후에 아직 고민중이라 사용내역이 없는데요. 주기 한도는 300만원으로 주기라는 것은 5년 주기를 얘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간한도는 위의 내용과 같이 1년 한도 금액 200만원이 나오게 됩니다.
5년은 최초 훈련시작일로부터 5년을 말한다고 합니다. 혹시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고용노동부 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350으로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로는 연도별 사용 내역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매년 한도액이 200만원이 되고 있습니다만, 1년 한도 200만원이라는 얘기고 총 한도 5년동안 300만원에 한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패널티 금액과 사용액 역시 연도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연간 잔여 한도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