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 플립 4 블루 간단 개봉기 – 갤럭시 Z 플드4와 갤럭시 Z 플립4가 발표되고 사전예약을 통해 예약하신 분이라면 오늘 22년 8월 22일부터 받으셨을텐데요. 저 역시 어머니께 선물로 드리려고 주문한 갤럭시 Z 플립4가 도착하여 간단 개봉기로 정리해 놓으려고 합니다.
TABLE OF CONTENTS
갤럭시 Z 플립 4 블루 간단 개봉기
배송은 아래와 같이 왔는데요. 플립4 상자가 매우 작은 대신 에어캡으로 아주 단단하게 충격방지 포장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주문 업체에 따라 포장은 다를텐데요. 제가 구입한 곳은 지마켓입니다. 박스에 생산일자가 있었는데 8월이더라구요.
갤럭시 Z 플립 4의 박스는 아래와 같이 굉장히 간단했는데요. 기존에는 Z라는 라인 명을 크게 보여줬었는데. 이번에는 플립이라는 글씨를 크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명칭은 여전히 갤럭시 Z 플립 4입니다. 뒷면에는 개봉씰이 붙어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기기와 함께 액서서리가 들어있는 박스가 함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색상은 갤럭시 Z 플립 4 블루 색상인데, 사진의 색과 거의 비슷합니다. 파스텔톤의 블루라고 보면 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색상이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 Z 플립4의 색상중 선호도는 핑크골드 > 블루 > 그라파이트 > 보라퍼플 순입니다만, 블루를 구입한 것은 쓰시는 분의 의지입니다. (ㅋㅋ)
박스의 구성품은 정말 단촐했는데요. 본 기기와 USB-C TO C 타입의 케이블 하나 유심핀 하나와 간편 사용 설명서인데, 설명서 내용이 거의 없습니다. (예전엔 책자로 줬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전 어댑터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사전 구매혜택으로 디지털플라자를 통해서 사전예약할 경우 어댑터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 구성품은 아닙니다. (정가 138만원의 구성품이 케이블 하나라니..)
갤럭시 Z 플립 3의 경우 테두리가 무광 전면이 유광이었던 반면에 이번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테두리가 유광 전면이 무광메탈 프레임으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메탈 프레임(유광 아머 알루미늄)에는 꼼꼼하게 보호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좌측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지문인식센서)버튼이 함께 있습니다.
전면을 보면 상단에 전면 카메라가 있고, 액정에는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붙어 있습니다. 해당 액정보호필름은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무료 액정보호필름 교체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액정 디스플레이의 주름은 기존에 비해 꽤 줄어들었다고 느껴지는데요. 아예 안 느껴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은 더 나아진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화면을 켜고 사용할때는 불빛에 비춰보지 않는이상 크게 신경은 안쓰이더라구요.
전면부에는 광각렌즈 2개가 있으며 기존 전작인 갤럭시 Z 플립3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 느낌입니다. 힌지 부분의 개선을 통해 이번 갤럭시 Z 플립4의 경우 힌지가 꽤 얇아졌는데요. 접었을때도 줄어든 것이 느껴지지만, 펼쳤을때 힌지 주변을 보호하는 부분이 꽤 얇아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거의 기존 제품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기존에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힌지 부분이 좀 불안한 느낌이었는데요, 3와 이번에 갤럭시 Z 플립4까지 2번의 개선을 통해서 단점이었던 부분은 꽤 많이 보완한 느낌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갤럭시 Z 플립4를 좋아하시는데요. 콤팩트 화장품을 열때의 느낌과 비슷하여 거부감이 없는데다, 화면을 닫았을때 크기가 줄어들어 작은 핸드백에도 들어간다는 점, 더구나 다양한 악세서리나 스티커를 통해 자신만의 컬러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블루나 핑크골드, 보라퍼플등 여성분들이 좋아할 컬러와 비스포크에디션으로 자신만의 컬러 조합을 만들 수 있는 것도 꽤 마케팅 포인트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스마트폰의 절대적인 액정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많지 않으시다면 추천해 드릴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용기는 제가 갤럭시 투고 서비스로 체험해본 갤럭시 Z 플립4 체험기를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아래는 같이 발표된 갤럭시 Z 폴드 4의 솔데님의 체험기입니다. 관심있으시다면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