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청약알리미 설정 방법 (주택 청약, 재공급, 무순위 청약 알림)

토스 청약알리미 설정 방법 (주택 청약) – 최근 분양가가 높아지면서 청약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떨어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주택 청약은 내집마련 하는 데에 중요한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청약 공고를 매번 잘 챙길 수가 없어서 관심있는 지역에 공고가 난 것을 나중에 알게 되서 아쉬워하는 일도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 청약알리미 설정으로 주택 청약공고 확인 및 재공급, 무순위 청약 알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청약알리미 설정 방법

  1.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화면을 조금 내리면 토스의 모든 서비스 부분에서 부동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4. 부동산 화면에서 주택 청약 공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토스 부동산 메뉴에서 주택 청약 공고 선택
  1. 주택 청약 공고가 나올때 토스 청약알리미로 알림을 받고 싶은 지역을 선택합니다. 전국을 선택할 경우에는 알림이 많이 올 수 도 있으니 대부분 거주하시는 곳이나 관심이 있는 지역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주택 유형을 선택합니다. 전체를 선택할 수도 있고 아파트나 공공지원 민간임대 등 일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무순위 / 잔여세대나 계약취소주택 (취소 후 재공급) 청약에 대해서도 토스 청약알리미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건설 경기 불황으로 잔여세대가 있거나 또는 취소 후 재공급시 이전 분양가로 분양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청약 공고를 잘 살펴보면 좋습니다.

    토스 청약알리미 알림 받고 싶은 지역과 주택 유형 선택
    1. 새 공고가 올라오면 알림을 받겠냐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동의하고 알림받기 버튼을 누르면 관심있는 지역의 청약공고가 올라오면 토스 청약알리미 알림을 받게 됩니다.
    2. 청약 공고가 나오게 되면 청약공고 목록에 해당 청약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 오른쪽 자세한 청약안내문도 볼 수 있는데요. 확인하고 싶은 공고 목록을 선택합니다.
    토스 청약알리미 알림 설정
    1. 관심있는 청약 공고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청약홈에 나와있는 모집공고일 접수일 등의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화면에서 모집공고문 보기 버튼을 누르면 청약 안내문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공고 안내문 확인

    이번 글에서는 토스 청약알리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청약에 관심이 있더라도 매번 청약홈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사실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잔여세대나 취소후 재공급되는 청약의 경우에는 더욱 체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토스 청약알리미가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